등록 2021-06-03

Retail Market News (57) :: 한국 중국 덕에…페라가모 버버리 몽클레르 실적 날았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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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.06.03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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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 중국 덕에…페라가모 버버리 몽클레르 실적 날았다 (2021.05.30 매일경제)

명품 브랜드 매장 앞 구매 행렬 [사진출처=연합뉴스]글로벌 명품 업체들의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. 특히 한국 중국 등 아시아·태평양 지역에서의 매출 성장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.

30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몽클레르, 살바토레 페라가모, 버버리 등 글로벌 명품 업체들이 아시아 지역에서만 최대 50%가 넘는 매출 신장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.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몽클레르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1% 증가한 3억6550만유로(약 4964억원)를 기록했다. 1분기 아시아 지역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53% 증가했다.

지난 11일 실적을 발표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페라가모의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3% 증가한 2억4500만유로(약 3329억원)로 집계됐다. 페라가모의 1분기 아태 지역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52% 증가했다. 현재 회사 매출의 절반 이상이 이 지역에서 발생하고 있다.

[강민호 기자]